추석 황금 연휴 건강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으로
추석 황금 연휴 건강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으로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7.09.22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증진 등 기능성…홍삼 농축액 스틱 포장 간편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열흘간의 역대 최장기간 황금연휴가 실현되며 예년보다 일찍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번 추석은 8년 만에 맞이하는 10월 추석으로 오랜만에 농산물 수확철과 맞물리지만 여름철 계속 된 폭염과 장마로 신선식품의 가격은 상승할 전망이다. 최근 명절 선물 트랜드도 한우와 조기 같이 맛을 위한 선물보다는 건강에 대한 의미를 중요시하는 선물 매출이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시장의 영향으로 정관장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나타내며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의 대표상품인 ‘홍삼정’ 농축액을 액상 형태로 스틱포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에는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홍삼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먹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개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해외여행, 야외활동, 직장에서 등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위해 홍삼을 챙기는 문화를 만들어냈고, 특히, 장시간 이동과 익숙하지 않은 잠자리가 계속되는 여행객들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의 간편함은 물론 홍삼정의 기운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기존의 홍삼을 즐겨 찾던 중장년층에서부터 2030대 젊은 고객층에게 까지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 베스트셀러 제품…젊은 층서 중장년까지 인기
선물로도 좋아…내달 9일까지 온·오프라인서 구매 혜택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이 타 제품 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기를 원하는 2030세대의 취향에 맞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제품 특성과 마케팅 활동이 건강기능식품 소비 사각지대였던 젊은 층의 구매를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된다.

KCG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지난 5일부터 10월 9일까지 25일간 추석 선물세트 및 정관장 주요 제품에 대해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마음 전하고픈, 당신께만큼은 정관장’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정관장 전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관장몰’(www.kgcshop.co.kr)을 오픈했다. 정관장 제품을 비롯한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건기식과 정부 인증 획득 상품 중심의 안심먹거리, 에스테틱 화장품, 생활용품 등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추석에는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가맹점에서 수령하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처음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