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식품기업 생산원가 절감 과정’ 교육생 모집
aT, ‘식품기업 생산원가 절감 과정’ 교육생 모집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3.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경영·재무정보 등 실습교육으로 진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내달 11일 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식품기업 생산원가 절감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식품기업에 특화된 원가계산 실무와 생산원가 절감 관련 과정은 국내에서 교육원에서만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 ‘식품기업 원가관리’ 과정으로 처음 개설해 지속적인 보완과 개선을 거치면서 ‘식품기업 생산원가 절감’과 ‘식품기업 원가계산실무’ 과정으로 분리·현재의 인기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중소식품기업이 원가절감을 통해 생산성 제고방안을 찾고 생산현장의 낭비요소를 제거해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내용은 기업경영과 재무정보, 원가절감의 방법 및 사례, 낭비제거를 통한 원가절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낭비제거를 통한 원가절감’ 부분은 각종 낭비(과잉생산의 낭비, 운반의 낭비, 재고의 낭비, 동작의 낭비 등)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찾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대상은 중소식품업체의 재직근로자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국고 지원을 받아 무료이다.

이번 교육은 올해 8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