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중앙연구소장에 양진오 전무 발탁
매일유업, 중앙연구소장에 양진오 전무 발탁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3.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이 이달 1일부로 중앙연구소(MIC) 양진오 부소장을 소장으로 선임했다.

양진오 신임 소장은 지난 1988년 매일유업에 입사해 매일유업 중앙연구소 유가공식품연구팀장, 식품안전센터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8년 이후 동원 데어리푸드 기술연구소장, 세스코 식품안전연구소 소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지난 2013년 매일유업 MIC(Maeil Innovation Center, 중앙연구소)에 재입사해 유음료부문 총괄 센터장을 지냈다.

매일유업 MIC는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이란 비전 아래 영양과학연구, 유음료연구, 미래상품연구, 식품안전연구센터 등 4개 센터로 나눠 유제품, 음료제품 외에도 HMR에서 외식메뉴까지 카테고리 범위를 확장해 연구개발하고 있다.

영양과학연구센터는 영유아식 외 노인식, 환자식을, 유음료연구센터는 발효유, 우유, 치즈, 커피, 주스, 아이스크림 등 카테고리를 담당하고 있다. 미래상품 연구센터는 기존 카테고리 제품 외 신규 카테고리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특히 상하농원과 폴바셋 등 외식메뉴 연구개발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저출산 및 고령사회 진입 등 인구구조 변화에 맞춰 영유아에 집중했던 기존 뉴트리션 사업을 생애주기 전반으로 확장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니어 뉴트리션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포석으로, 시니어 계층의 주요 질환으로 주목 받는 사코페니아 전문 연구개발(R&D) 조직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