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넣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 36개국 판매
한글 넣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 36개국 판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2.20 16: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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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에서 영감 받은 크리에이션 한정판…콘서트 열기 패키지에 시각화
상큼한 최애맛, K팝에 빠질 때의 감동·특별함 담아
한글 ‘코카콜라’ 영문 로고와 조화 이루면서 선명
블라드 시니어 디렉터 “깔끔한 맛에 상상력 접목”
권정현 상무 “글로벌 프로젝트…혁신적 경험 제공”

코카콜라가 ‘K팝’에서 영감받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한정판 제품을 글로벌 론칭하며 본격적인 한류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코카콜라가 ‘K팝’에서 영감받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한정판 제품을 글로벌 론칭하며 본격적인 한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K팝’에서 영감받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한정판 제품을 글로벌 론칭하며 본격적인 한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코카콜라)

20일 프로젝트 개시 전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와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컬래버레이션을 함께 한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프로듀서 등이 참석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타이틀곡 ‘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컬래버레이션에는 박진영 프로듀서와 함께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패키지는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패키지는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글로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맛인 상큼한 최애맛(Fruity Fantasy)’로 선보인다.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고 있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돼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 제품은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오아나 블라드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프로젝트 시작에 앞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 프로젝트의 의미를 밝혔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코카콜라 오아나 블라드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프로젝트 시작에 앞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 프로젝트의 의미를 밝혔다. (사진=식품음료신문)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한류 프로젝트를 통한 향후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식품음료신문)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한류 프로젝트를 통한 향후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코카콜라 오아나 블라드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꼐 하는 마버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창의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깔끔한 맛에 K팝에 대한 상상력을 접목한 신제품이 탄생한 데 이어 JYP엔터테인먼트와 팝그룹들과의 특별한 협업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정현 상무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다. 1년이 넘게 걸린 다국적 프로젝트로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전 세계 36개국에 출시돼 크리에이션 한정판 중에서도 가장 많은 국가에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뮤직비디오, 디지털 경험, 댄스 챌린지 등이 동반돼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초대형 콘서트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몽르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팝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에 참여한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프로듀서는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햐한 감사함과 애정이 전달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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